[2030브랜드 大賞]디지털카메라-삼성테크원 KENOX
[2004-04-22 11:20]

디지털 세대의 아이콘 자리매김

삼성테크윈(대표 이중구)이 젊은층 공략을 위해 지난해 11월 전략적으로 내놓은 `케녹스 유카3(U-CA3)`는 멀티미디어 기능이 대폭 강화된 광학 3배줌의 320만화소급 콤팩트형 제품 이다.

최근 시장조사기관인 GfK마케팅서 비스코리아에 의해 올해 졸업ㆍ입학 시즌 판매 1위에 오른 인기 상품이기도 하다.

유카3는 삼성테크윈이 20여명의 케 녹스 개발 인력과 42억원의 연구비를 투입해 의욕적으로 개발한 디지털카메 라다. 소비자 패널 운영, 고객 성향 및 시장조사 등을 통한 체계적이고 과학적 인 마케팅 기법 등이 총동원됐다.

고압축, 고화질 동영상 형식인 MPEG-4를 채용해 72분의 동영상 촬 영(256MB 메모리 기준)이 가능하다. 특 히 세계 최초로 3D 아바타를 카메라에 서 구현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극대화시켜 `커뮤니케이션 세대의 디 지털카메라`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구 축하는 데 성공했다.

유카3 사용자들은 별도로 제공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신의 얼굴은 물론 촬영한 인물을 닮은 3D 아바타를 제작 할 수 있다.

의상과 액세서리, 헤어스타일, 피부색, 얼굴 윤곽 보정 등 다양한 옵션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.

광학 3배줌(필름카메라 환산 기준 초 점거리 38~114㎜) 및 디지털 3배줌 기능으로 최대 9배줌 까지 확장이 가능 하며 콤팩트 타입으로 휴대성을 강 화한 것도 장점. 유선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.

셔터 스피드나 조리개 값을 쉽게 조작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다양한 수동기능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

삼성테크윈은 디지털카메라 내에서 재생시킬 수 있는 영화 예고편, 라이브 콘서트, 뷰티스쿨, 게임 트레일러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(Movie Show)를 웹사이트(www.samsungcamera.co.kr)를 통해 제공한다.

이 회사는 유카3를 비롯해 케녹스 제품군의 AS강화를 위해 지난달 초부터 원격 지원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.

안현태 기자(popo@heraldm.com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