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2004/07/19]

디시인사이드 사용자 6123명 설문
캐논ㆍ올림푸스ㆍ소니 뒤이어


국내 디지털카메라 사용자들은 AS 등 고객지원이 가장 우수한 브랜드로 삼성테크윈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.

디지털카메라 전문정보제공 포털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(www.dcinside.com 대표 김유식)는 최근 디지털카메라 사용자 6123명을 대상으로 `AS 등 고객지원이 가장 우수한 디지털카메라 브랜드`에 대한 인터넷 설문조사 결과, 삼성테크윈이 2418명(39.5%)의 투표를 받아 2~3위와 현격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.

2위에는 15.1%(927명)를 얻은 캐논이, 3위는 올림푸스(10.4%, 636명)가 올랐으며, 다음으로는 소니(8.1%)ㆍ니콘(5.8%)ㆍ후지필름(2.0%)ㆍ코닥(1.6%)ㆍ파나소닉(1.2%)ㆍHP(1.1%) 등의 순이었다.

지난해 설문조사에서는 캐논과 삼성테크윈이 각각 1위, 2위를 차지했었다.

디시인사이드 측은 특히 지난해 조사에서 AS가 좋지 않았던 것으로 평가를 받았던 올림푸스가 3위에 올라, 사후 지원이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.

이 회사 박주돈 이사는 1위를 차지한 삼성테크윈은 서울의 9개를 포함해 전국에 44개의 서비스센터를 구축하고 24시간 원격 서비스를 제공한 점 등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.

이에 앞서 실시한 `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디지털 SLR카메라 브랜드`에 대한 설문조사(10426명 투표)에서는 캐논의 `EOS 300D`가 33.5%(3448명)로 1위를 차지했고 니콘의 `D70`과 `D100` 제품이 각각 18.3%(1907명)와 9.4%(980명)로 2위와 3위에 올랐다.

박상현기자